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서울특별시 장애인체육회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보도자료

Home > 체육회 알림 > 보도자료

[서울특별시장애인체육회 20190829] 제6회 서울 장애인 힐클라임대회 개최

홍보협력팀
2019-09-09 10:16:49
조회 1,699
□ 서울특별시장애인체육회(회장 박원순)는 8월 31일(토)에 월드컵공원 내 노을공원 오르막길에서「제6회 서울 장애인 힐클라임 대회」를 개최한다. 전국 최대 규모로 진행되는 이번 대회는 장애유형별 5개 종목(시각, 청각, 절단?지체, 지적, 핸드사이클), 총 250명이 참가하여 실력을 겨룬다.

□ 힐클라임(Hill Climb)이란 산정상 오르막으로 이뤄진 일정 코스를 최단시간에 주파해야하는 기록경기로 선수간 경쟁보다 개인의 기록 단축에 초점을 맞춰는 경기이다.
 
□ 2014년 전국 최초로 장애인 힐클라임 대회를 개최한 이래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한다. 다양한 장애유형을 가진 선수들이 사이클에 대한 열정과 도전정신을 함양하고 참가자들의 소통과 화합의 자리이기도 하다
□ 공식행사(개회식)는 노을공원 산책로 입구에서 진행되며, 대회코스는 노을공원 산책로 3km를 오르막 구간이다. 공원 내 오르막을 오르는 장애인 사이클대회인 만큼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하여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회송구간에는 맹꽁이차로 알려진 전용카트를 이용하여 돌아오게 된다.
 
□ 시상에는 개인시상 종목별 3위까지 단체시상에는 대상과 최우수상을 시상한다.
 
□ 서울특별시장애인체육회 임찬규 사무처장은 “이번 6회째를 맞이하는 장애인 힐클라임대회가 안전하게 진행하고 건강과 환경을 동시에 만족시킬 수 있는 친환경 스포츠로 자리매김 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네이버 블로그 공유

맨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