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서울특별시 장애인체육회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보도자료

Home > 체육회 알림 > 보도자료

[서울특별시장애인체육회 20231205] 서울시장애인체육회, 장애인선수단 대상으로 불법사금용, 보이스피싱 예방 등 금융교육 실시

홍보협력팀
2023-12-08 14:48:06
조회 373
서울시장애인체육회, 장애인선수단 대상으로 보이스피싱 예방 등 금융교육 실시
 
- 市장애인체육회, 예금보험공사 및 신한은행과 협업하여 서울시장애인선수단을 대상으로 예금보호 및 금융자산 관리 교육 등 진행


□ 서울특별시장애인체육회(회장 오세훈)가 5일 가든파이브웍스 컨벤션홀 에서 서울시 소속 경기인을 대상으로 ‘금융교육’ 을 실시했다.
 
□ 이날 교육은 각종 국내외 대회 참가로 올바른 금융활동 병행이 어려운 경기인들의 건전한 금융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서울시 장애인직장운동경기부와 민간(공공)기업 소속 장애인선수 등 100여명 이 참석했다.
 
□ 첫 번째 교육은 지난 10월, 금융 공공기관 최초로 장애인선수단을 창단한 예금보험공사(생활금융아카데미)에서 진행했다. ‘신용’의 중 요성과 금융사기를 예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실질적인 교육을 제공하는 한편, 최근 보이스피싱 및 스미싱 등으로 피해가 증가하고 있는 현실을 감안하여 피해 사례별 대처요령(전문가 사칭형, 가족? 지인 납치형 등)에 대한 예방법을 전수했다.
□ 선수들의 포상금 등 자산 관리를 위한 교육도 이어졌다. 서울시장애인 체육회와 주거래은행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장애인생활체육대회 등을 후원해 온 신한은행(서잠실지점)은 계획적인 재무관리가 필요한 이유와 합리적으로 개인의 금융자산을 관리하기 위한 꿀팁을 제공해 참가자 들의 적극적인 호응과 질문을 받았다.
 
□ 이날 교육에 참여한 예금보험공사 유도단 이성호 선수는 “평소 중요 하다고는 생각했지만 쉽게 접할 수 없었던 채무관리나 금융자산 관리 에 대한 교육을 받을 수 있어서 너무 좋았고, 강사님들의 유쾌한 강의 로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었다. 특히 금융사기 피해 예방에 대한 교육 을 통해서 금융에 대한 자신감이 조금이나마 생기게 되어 유익한 시간 이었다.”며 엄지를 치켜 올렸다.
 
□ 서울특별시장애인체육회 이장호 사무처장은 “서울시장애인체육회는 공공기관 및 민간기업과 연계해서 45개 기업의 장애인선수단을 창단했 으며, 378명의 선수들이 안정적인 환경에서 훈련에 매진하고 있다. 앞 으로도 채용 연계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장애인 선수들이 소속된 단 체에서 개인의 역량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고 밝혔다.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네이버 블로그 공유

맨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