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서울특별시 장애인체육회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보도자료

Home > 체육회 알림 > 보도자료

[서울특별시장애인체육회 20231010] 서울시 장애인생활체육인들의 한마당 대축제, 2023 서울특별시장애인생활체육대회 개최!

홍보협력팀
2023-10-12 17:48:57
조회 390
서울시 장애인생활체육인들의 한마당 대축제, 2023 서울특별시장애인생활체육대회 개최!

                      - 서울특별시 25개 자치구 선수단 5,000여명 참석, 총 18개 종목 경쟁
                      - 2007년 첫 대회 시작으로 서울시 대표적인 생활체육대회로 자리잡아
                      - 신현준 배우(홍보대사), 이혜성 前 아나운서가 개회식 진행자로 참석

□ 서울특별시 장애인생활체육인들이 한자리에 모인다.
 
□ 서울특별시장애인체육회(회장 오세훈)가 주최하는 ‘2023 서울특별시장애인생활체육대회’(이하 생활체육대회)가 10월 14일 잠실실내체육관 일원에서 개최된다. 서울특별시 25개 자치구 선수단 5,000여명이 참가하는 생활체육대회는 2010년부터 자치구별 대항전으로 개최되면서 명실상부 서울특별시의 대표적인 장애인생활체육대회로 자리잡았다.
  - 생활체육대회는 2007년부터 시작되었으며 2009년까지는 서울시내 복지관과 체육시설에서 종목별로 개최되었다.
 
□ 생활체육대회는 총 18개(동호인종목 5, 화합종목 4, 체험종목 9) 종목이 진행되며, 종합점수제에 따라 최종 우승 자치구가 결정된다.

□ 생활체육인들의 실력을 맘껏 펼칠 수 있는 동호인종목은 파크골프, 보치아, 조정, 축구, 농구 종목이 개최된다. 전문체육선수 못지 않은 열정과 기량으로 자치구 간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종목으로 순위를 쉽게 예상할 수 없어 여느 대회보다 흥미진진하다. 장애인과 비장애인 선수가 함께 한 팀이 되어 참가하는 화합종목도 열기가 뜨겁기는 마찬가지다. 커롤링, 슐런, 줄다리기, 한궁 4개 종목이 운영되며 자치구별 선수단의 협동 정도를 가늠해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다양한 장애인스포츠 종목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뉴스포츠 7개 종목과 스크린사격, 스포츠스태킹 등 9개 종목이 잠실실내체육관 인근에 배치되어 초보자들도 생활체육을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 체육활동 외에도 의료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서울시한의사회와 서울시 장애인치과병원 그리고 서울금연지원센터 등의 협조를 통해 의료전문가가 배치되어 맞춤형 건강증진 상담을 진행하고 치료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 이외에도 ‘장애인스포츠버스’ (강원도장애인체육회 지원)운영을 통해 맞춤형 체력측정을 통한 운동법을 지도해주고 가상현실(VR) 기기를 활용한 스 포츠체험 기회도 제공한다. 또한 ‘스포츠안전체험 홍보존’(스포츠안전재단 지원)에서는 전문강사가 배치되어 스포츠응급처치법 강의 등을 진행한다.

 
□ 많은 인원이 집결하는 만큼 안전대책도 꼼꼼히 세웠다. 경호전문업체 직원들과 자원봉사자 등 총 100여명이 선수단의 안전한 대회참가를 위해 경기장 곳곳에 배치되어 지원하며, 대회 장소 내 수송용 카트를 운영하여 교통약자의 이동을 지원한다. 또한 25개 자치구 선수단 대표자 회의를 통해 안전한 대회 참가를 위한 별도 매뉴얼을 마련하여 사전에 공지하고 비상연락망을 구축했다.
 
□ 개회식은 10월 14일 오전 11시에 진행되며 서울특별시장애인체육회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는 신현준 배우가 이혜성 前 KBS 아나운서와 함께 사회자로 참여해 대회를 빛낼 예정이다.
 
□ 서울특별시장애인체육회 황재연 수석부회장은 “서울특별시장애인생활체육대회는 생활체육인들이 주인공이 되는 한마당 축제다. 자신이 준비한 모든 것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기회가 되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울리는 화합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 체육회도 25개 자치구 선수단이 안전하고 즐겁게 대회에 참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네이버 블로그 공유

맨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