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서울특별시 장애인체육회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보도자료

Home > 체육회 알림 > 보도자료

[서울특별시장애인체육회 20230328] 서울특별시 장애인 직장운동경기부 문화의 날 행사 개최

홍보협력팀
2023-03-28 19:46:01
조회 610
□ 서울특별시장애인체육회는 3월 28일 강변 CGV CINE&FORET 상영관에서 서울특별시 장애인 직장운동경기부 문화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영화 ‘카운트’의 주연배우인 진선규 씨가 초청되어 무대인사와 함께 장애인 선수들과의 만남의 시간을 갖고 함께 영화를 관람하는 자리를 가져 특별한 의미를 더했다.
 
□ 이 행사는 올해 개최되는 제19회 항저우 장애인아시안게임 등 국제대회와 제43회 전국장애인체전을 비롯한 종목별 전국대회에 대비하여 고강도 훈련에 매진하고 있는 서울특별시 장애인 직장운동경기부 경기인(지도자 및 선수)들이 잠시 훈련장에서 벗어나 긴장을 풀고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문화생활 및 간담회를 통해 사기를 충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되었다.
□ 그간, 서울특별시 장애인 직장운동경기부는 패럴림픽, 데플림픽 등 여러 국제대회에서 뛰어난 성적을 거둬 대한민국과 서울시의 위상을 높였으며, 스포츠를 통해 장애를 극복하고 포기하지 않는 모습으로 많은 시민들에게 감동과 용기를 주고 있다.
 
□ 이날 경기인들이 관람한 영화 ‘카운트’는 복싱 금메달리스트 ‘박시헌’ 선수의 실화를 모티브로 제작된 영화로 스포츠 경쟁 세계에서 불공정한 상황에서도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극복하며 성장하는 내용을 다루고 있다. 이 영화는 자신의 장애를 극복하고 스포츠에 도전하는 장애인 운동선수들에게 매우 공감 가는 내용으로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 특별초청을 받은 주연배우 진선규 씨는 학창시절 태권도, 절권도 등 운동을 배워 체육교사를 꿈꿨을 만큼 스포츠에 관심이 높다. 진선규 씨는 “국제무대에서 활약하고 계신 서울시청 선수분들과 함께 영화를 관람하게 되어 큰 영광이고 저는 영화를 통해, 여러분은 스포츠를 통해 꿈과 희망을 전달하고 있다고 생각한다.”라는 인사와 함께 “2023년 항저우 장애인아시안게임과 2024년 파리 패럴림픽에서 서울시청 선수분들의 활약을 기대한다.”라는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 ‘서울특별시 장애인 직장운동경기부 문화의 날’ 행사를 주최한 서울특별시장애인체육회 권익태 스포츠단운영팀장은 “본 문화의 날 행사를 통해 서울특별시청 선수들이 그간 코로나로 인해 위축된 마음을 해소하고 잠시 훈련장에서 벗어나 긴장을 풀며 휴식 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라며, 앞으로 장애인스포츠의 성공적 모델뿐만 아니라 다양한 문화복지 프로그램 제공으로 건강한 스포츠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서울특별시장애인체육회가 더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네이버 블로그 공유

맨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