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서울특별시 장애인체육회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보도자료

Home > 체육회 알림 > 보도자료

[서울특별시장애인체육회 20230127] 서울특별시장애인체육회, 전문체육 사업설명회 및 워크숍 개최

홍보협력팀
2023-02-06 16:29:25
조회 629
□ 2023년 전문체육 육성을 위한 한해 농사계획을 의논하기 위해 전문가들이 한 자리에 모였습니다.
 
□ 서울특별시장애인체육회(회장 오세훈)는 1월 26일(목)부터 27일(금)까지 소노벨 비발디파크에서 '전문체육 사업설명회 및 가맹단체, 전임지도자 워크숍'을 개최했습니다. 아침부터 내린 하얀 눈을 인사삼아 만난 참가자들은 3년만에 개최된 대면 워크숍을 반가워하며 즐거운 마음으로 일정을 소화했습니다.
 
□ 첫번째로 진행된 '전문체육 사업설명회'에서는 전문체육팀 담당자들의 사업별 추진계획에 대한 자세하고 친절한 안내가 있었습니다. 이어 전임지도자들을 위한 멘탈코칭법 교육 및 스포츠 인권교육(강사:한국스포츠심리개발원 박서령 연구개발팀장)도 진행되었습니다. '중꺾마' 정신을 갖기 위한 멘탈코칭, 스포츠가 진정한 제 역할을 하기 위해 존중되어야 할 것들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 인권교육은 전문체육 육성을 위해 최일선에서 수고하는 전임지도자들에게 꼭 필요한 시간이었습니다.
 
□ 가맹단체 임직원들도 더 나은 전문체육 발전 환경 조성을 위해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스키협회 김충식 회장은 전임지도자 처우개선을, 골프협회 김윤숙 회장은 파크골프장 예약시스템 개선을, 양궁협회 정미자 회장은 양궁장 추가확보를, 시각장애인스포츠연맹 조형석 회장은 시각장애인선수 신규발굴 및 종목개발을 위한 체계구축을 요청했으며, 이외에도 각 가맹단체 회장들은 종목육성을 위한 애정어린 의견들을 개진했습니다.
 
□ 회장단 간담회에 참석한 고만규 서울시장애인체육회 수석부회장은 '가맹단체 회장님들의 의견에 깊이 공감한다며 지도자와 선수들이 피부로 느낄 수 있는 실질적이고 경쟁력있는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답했습니다.
 
□ 1박2일의 짧은 일정이었지만 조금 더 발전하는 2023년 전문체육을 만들기에는 충분한 마음과 열정이었습니다. 참석해주신 분들의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서울시장애인체육회는 올해 농사도 열심히 지어보리라 다짐하고 있습니다.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네이버 블로그 공유

맨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