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서울특별시 장애인체육회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보도자료

Home > 체육회 알림 > 보도자료

[서울특별시장애인체육회 20220228] 베이징 동계패럴림픽 서울특별시 선수단 참가

홍보협력팀
2022-02-28 14:01:42
조회 935
□ 서울특별시 선수단은 오는 3월 4일(금) 중국 베이징 국립경기장에서 개막하는 베이징 동계패럴림픽에 알파인스키, 스노보드, 아이스하키 3개 종목에 선수 7명과 지도자 1명, 모두 8명이 참가한다.
 
□ 알파인스키 종목에는 최연소 국가대표 최사라(시각·B2)가 출전해 김유성 가이드러너와 호흡을 맞춘다. 최사라는 최근 국제무대에서 상위권에 입상하며 세계적인 선수들과 승부를 펼칠 수 있는 실력을 증명했다. 패럴림픽 첫 무대이지만 이번 대회의 강력한 메달 기대주로 주목받고 있다.
 
□ 알파인스키 황민규(시각·B3)·한세현(가이드러너)은 평창 패럴림픽의 경험을 자양분삼아 이번에는 후회 없는 경기를 펼치고 돌아오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장대균(척수·LW12-2)은 패럴림픽 첫 도전인 만큼 이번 대회를 통해 경험을 쌓고 성장의 발판을 마련하고자 한다.

□ 스노보드 종목에는 비장애인 스노보드 선수 출신 이제혁(지체·LL2)이 출전해 메달 획득을 노린다. 2021년 12월, 대한민국 장애인스노보드 역사상 첫 국제대회 금메달을 획득한 실력파 기대주이다. 이번 대회에서 보드크로스 부문 은메달, 뱅크드슬라롬 상위권 진입을 목표로 하고 있다.
 
□ 이밖에 파라아이스하키 대표팀을 인솔하여 참가하는 평창의 영웅 한민수 감독과 대표팀의 맏이, 백전노장 최혁준(절단·골리)은 좋은 결과로 4년 전 평창 동계패럴림픽 메달 획득의 영광을 다시 한 번 재현할 수 있을지 주목받고 있다.
 
□ 서울특별시장애인체육회 고만규 수석부회장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모든 선수들의 선전을 응원한다”며 “대회 끝까지 안전과 건강을 최우선으로, 선수들이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할 수 있도록 국민들의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 고 말했다.
 
□ 한편, 이번 2022 베이징 동계패럴림픽은 3월 4일부터 3월 13일까지 중국 베이징, 옌칭, 장저커우에서 열리며, 대한민국 선수단은 총 6개 종목 82명(선수 32, 경기임원 30, 본부임원 20)의 선수단이 출전해 동메달 2개 획득을 목표로 하고 있다.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네이버 블로그 공유

맨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