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서울특별시 장애인체육회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보도자료

Home > 체육회 알림 > 보도자료

[SSAD] 김연아 선수와 함께하는 '2018 스포츠재능나눔DAY'

홍보협력팀
2018-12-07 17:13:39
조회 1,955


김연아와 함께하는

2018 서울특별시장애인체육회

스포츠재능나눔DAY 개최

- 10.31.() 동천재활체육센터 빙상장에서 서울시민 중 체육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피겨스케이팅 재능나눔 행사 진행

- 김연아 선수를 포함한 총 8명의 강사진이 발달장애인과 새터민, 다문화가정 참가자를 대상으로 이론 및 실기교육 진행

 

 

서울특별시장애인체육회(이하 장애인체육회)10.31.() 동천재활체육센터 빙상장에서김연아와 함께하는 2018 스포츠재능나눔DAY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스포츠재능나눔사업은 체육분야 재능기부자를 발굴?선정하여 장애인, 다문화, 새터민 등 체육소외계층을 대상으로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교실형 프로그램과 재능나눔DAY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2015 년부터 시행되고 있으며 기부문화 확산 및 사회통합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김연아 선수는 피겨스케이팅 국가대표 출신으로, 2010 서울특별시 글로벌 홍보대사, 2013 평창동계스페셜올림픽 글로벌 명예 홍보대사, 2018 평창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 홍보대사 등을 역임했다.

 

스포츠재능나눔사업교실형 프로그램에 참가하고 있는 새터민과 다문화가정 참가자 20, 동천재활체육센터에서 다년간 실력을 연마한 발달장애인선수 15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참가자 5명당 강사 1명이 배치되어 지도가 이루어질 계획이다.

 

피겨여왕김연아 선수 외에도 현 국가대표인 후배 선수들도 함께 할 예정이다. ‘2018 평창동계올림픽 피겨스케이팅 싱글 7에 오르며 실력을 입증한 최다빈 선수와 ‘2014 소치올림픽 국가대표박소연 선수도 특별강사로 뜻 깊은 시간을 함께한다.

 

이날 강습회는 동천재활체육센터 탐방, 피겨종목 소개 등 이론교육과 원포인트 레슨의 실기교육으로 진행된다.

  

 ○ 이론교육에서는 피겨종목 소개 및 방법, 안전수칙 및 장비사용 교육 등에 대해 배우게 된다. 실기교육에서는 기초기술 습득 및 참가자들의 수준별, 숙련도 별로 조를 나누어 맞춤교육이 진행되며 김연아 선수의 원포인트 레슨도 진행될 예정이다.

  ○ 강습회가 끝난 후에는 그룹별 기념촬영을 통해 참가자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제공할 예정이다.

 

장애인체육회는 유명 스포츠스타의 재능기부로 이루어지는 스포츠재능나눔DAY’ 가 장애인체육에 대한 긍정적 인식개선을 도모하는 한편 다문화, 새터민 등 체육소외계층에 대한 관심을 증대시켜 모두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서울특별시를 만들어 가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네이버 블로그 공유

맨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