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서울특별시 장애인체육회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보도자료

Home > 체육회 알림 > 보도자료

[뉴스코리아] 2014 서울특별시장애인생활체육대회 성료

홍보팀
2014-09-29 18:10:30
조회 2,939
[
 
 
 
> 뉴스 > 사회 | 포토뉴스
 
 
2014 서울특별시장애인생활체육대회 성료
25개 자치구가 함께 나눈 축제, 노원구 우승
 
2014년 09월 28일 (일) 01:52:44 서정복 기자 ushell1512@newskorea.info
 

 27일(토) 서울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서울 최대 규모 어울림 생활체육 축제인 2014 서울특별시장애인생활체육대회가 열렸다. 서울특별시장애인체육회가 주최하고 자치구장애인체육회, 가맹경기단체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에는 서울시 25개 자치구에서 총 6,000여명의 선수, 보호자, 자원봉사자가 함께 했다.

   
▲ 임종석 정무 부시장 / 서울특별시장애인체육회

? 식전에는 난타공연을 시작으로 시각장애인 가수 김수환, 김지호와 걸그룹 베스티가 등장하며 환호 속에 대회장의 분위기를 달구었다. 25개 구 기수단이 등장하며 시작된 공식행사에는 임종석 서울시 정무부시장, 김정록 국회의원, 최동익 국회의원, 강감창 서울시의회 부의장, 손진호 대한장애인체육회 사무총장, 양회종 서울시생활체육회 회장을 포함한 많은 내외빈이 참가자들을 격려했다.

   
▲ 팔씨름 / 서울특별시장애인체육회

? 대회에는 종목별 경기 외에도 즐길 거리가 풍성했다. 팔씨름, 줄다리기 등 대진 종목과 뉴스포츠 경기가 진행되는 동안 부대행사로 다양한 한의학 진료, 무료안마자원봉사 등 이벤트부스가 마련됐다. 

   
▲ 서울시한의사회 /서울특별시장애인체육회

서울특별시한의사회 부스가 특히 인기였다. 참가 시민은 “운동도 하고 이렇게 한의사 분들이 직접 아픈 부위에 침도 놓아 주셔서 건강해지는 기분”이라며 소감을 전했다. 이 외에도 “움직임은 곧 행복이다”를 주제로 서울특별시 장애인생활체육 사진공모전도 진행됐다. 서울특별시장애인체육회는 시민들이 응모한 사진 작품들을 심사를 거쳐 선정, 시상할 예정이다.

   
▲ 선수선서 / 서울특별시장애인체육회

? 25개 구가 각축을 벌인 결과 노원구가 종합우승, 서대문구가 종합2위에 올랐으며, 3위는 양천구가 차지했다. 순위는 있었으나 승패는 없었다. 참가 선수들은 자치구 구분 없이 환호와 박수를 보내며 대회를 마무리했다. 서울시와 서울특별시장애인체육회는 향후 본 대회에 더욱 내실을 기함으로써 장애 구분 없는 서울시민의 연중 가장 큰 스포츠축제로 발전시키고자 한다.

   
▲ 박은수 부회장 / 서울특별시장애인체육회
 
 
ⓒ 뉴스코리아(http://www.newskorea.info)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네이버 블로그 공유

맨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