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서울특별시 장애인체육회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보도자료

Home > 체육회 알림 > 보도자료

[SSAD] 함께 뛰는 땀방울 ! 자신감은 꽃망울!

관리자
2008-07-10 19:44:20
조회 2,622
 

함께 뛰는 땀방울! 자신감은 꽃망울!

서울특별시장애인체육회 6월 29일(일)

 서울특별시장애청소년과 함께하는 어울림체육대회 개최


 

청명한 가을하늘보다 높은 하늘이 눈부셨던 지난 29일(일), 서울특별시장애인체육회가 주최한 서울특별시장애청소년과 함께하는 어울림체육대회가 열렸습니다. 서울시 체육교육의 메카인 서울시학생체육관에서 펼쳐진 이번 대회는 장애청소년을 비롯한 500여 참가자에게 신체활동의 즐거움을 안겨주었습니다.

광개토왕 풍물패와 국방부 군악대의 식전공연으로 시작된 이번 대회는 이상민 자유선진당 국회의원과 공정택 서울시교육감이 참석한 가운데 윤석용(제18대 국회의원)서울시장애인체육회 부회장의 대회사로 본격적인 대회일정에 들어갔습니다.

오전에는 참가자들이 자유롭게 경기장 안을 돌아다니며, 뉴 스포츠(①체험형:티볼,후크볼,볼로볼,플라잉디스크.②경기형:커롤링,셔플보드,스포츠찬바라,핸들러,전자다트)를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오후에는 청룡 팀과 백호 팀으로 나뉘어 OX퀴즈, 줄다리기, 복합릴레이, 공굴리기, 하늘높이슛. 소망탑쌓기 등의 경기를 즐겼습니다.

이외에도 솔소리단 경기민요 팀과 라디아 밸리댄스 팀의 공연이 펼쳐져 참가자들의

흥을 돋우었으며, 페이스페인팅과 풍선아트 등의 다채로운 이벤트도 진행되었습니다.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한 팀을 이룬 구성방식과 시각장애와 지적장애는 보호자와 함께 경기가능토록 한 경기규칙의 변형 등은 어울림이라는 대회 명을 실천하며 보다 많은 참여와 즐거움을 이끌어냈습니다.

청소년들에겐 건전한 신체활동 및 평생체육의 기틀을 마련하고, 중. 장년층 에게는 체육활동의 즐거움과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일깨우는 기회를 제공한 이번 대회가 앞으로도 발전을 거듭해 서울시민의 한마당 축제가 되길 바래봅니다.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네이버 블로그 공유

맨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