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서울특별시 장애인체육회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보도자료

Home > 체육회 알림 > 보도자료

[에이블뉴스]개성마당서 펼쳐지는 장애인체육 한마당 - 08.04.15

관리자
2008-04-16 09:08:57
조회 2,887

개성마당서 펼쳐지는 장애인체육 한마당
서울장애인체육회, 체육 체험 프로그램 마련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08-04-15 17:26:37

서울특별시장애인체육회가 제28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오는 19일 서울시청 앞에서 펼쳐지는 개성마당 행사에서 장애인체육을 체험하는 프로그램을 마련한다.

이날 행사에 참여하면 ‘페달을 밟는 대신 의자에 앉아 양손으로 페달을 저어 전진하는 핸드 사이클’, ‘시속 100km가 넘는 빠른 공으로 승부하며 일반탁구와 다른 점은 휠체어 밖에 없음을 알게 하는 장애인탁구’, ‘인간의 보행과 가장 유사한 말의 걸음걸이를 통해 장애인의 재활과 치료에 도움을 주고자 개발된 재활승마’ 등을 체험할 수 있다.

또한 ‘88서울 패럴림픽 이후로 발전을 거듭하며 국제대회에서 메달소식을 전해오는 휠체어펜싱’과 ‘장비와 시간 그리고 큰 근력을 요구하지 않아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가족스포츠인 파크골프’, ‘스케이트를 대신하여 양날이 달린 썰매를 타고 아이스하키를 즐기는 썰매하키’ 등 모든 사람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스포츠도 마련된다.

장애인들이 비장애인들과 마찬가지로 다양한 체육활동을 즐기는 모습과 전문장애인 체육선수들의 박진감 넘치는 경기장면 등을 사진으로 만나볼 수도 있다.

서울특별시장애인체육회는 “체육활동을 통한 장애인과 비장애인과의 어울림사회 구현을 목적으로 이번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장애인 생활체육의 저변을 확대하고 재활수준을 넘어선 장애인체육의 전문성을 홍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맹혜령 기자 (mailto:behind81@ablenews.co.kr)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네이버 블로그 공유

맨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