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서울특별시 장애인체육회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보도자료

Home > 체육회 알림 > 보도자료

아이스슬레지하키팀 동계장애인올림픽 청신호 - 대한장애인체육회

관리자
2008-04-08 15:23:28
조회 2,861

“아이스슬레지하키팀 동계장애인올림픽 청신호”

- 2008 IPC 아이스슬레지하키세계선수권대회 한국 대표팀 우승  -


한국 아이스슬레지하키 국가대표팀이 미국 보스턴에서 개최된 2008 IPC 아이스슬레지하키 세계선수권대회(3월 24일 ~ 4월 6일)에서 4전 전승의 성적으로 B그룹(B pool) 우승을 차지했다.

우리나라 대표팀은 그 동안 체코, 폴란드, 에스토니아 등 6개 팀과 B그룹에 속해 있었는데, 이번 대회 우승으로 동계장애인올림픽 출전 쿼터 도전 자격이 주어지는 A그룹(A pool)으로 진입하게 되었다. 아이스슬레지하키는 장애인올림픽, 세계선수권대회, 국제대회 등의 성적을 합산해 1위부터 8위까지의 팀을 A그룹으로, A그룹보다 점수가 낮은 나머지 팀을 B그룹으로 나누고 있다.

A 그룹에는 캐나다, 미국, 노르웨이, 독일 등 전통적인 아이스하키 강국들이 포진해 있다.

이번에 세계선수권대회에 처음 출전한 한국 대표팀은 예선전에서 체코를 2대 1로, 에스토니아를 4대 2로 그리고 폴란드를 8대 1로 크게 이기고 결승에 진출했다. 결승전에 다시 만난 체코 대표팀을 2대 0으로 가볍게 이기며(현지시간 - 4월 2일<수> PM 5 : 30, 한국시간 4월 3일<목> AM 6 : 30) 한국 대표팀은 동계장애인올림픽 출전의 꿈에 한발 다가서게 되었다.

2010 밴쿠버동계장애인올림픽 아이스슬레지하키 출전 팀은 내년 2월 개최되는 세계선수권대회에서 결정되는데 우리나라는 이 대회에서 7위권에만 들면 무난하게 출전하게 된다.

우리나라는 이번 아이스슬레지하키팀의 세계선수권대회 우승으로 지난해 스위스 세계선수권대회에서 2위를 차지한 휠체어컬링 대표팀과 더불어 2010 밴쿠버동계장애인올림픽 단체종목 동반 출전이라는 꿈에 한층 더 가까이 가게 되었다.

아이스슬레지하키팀과 휠체어컬링팀이 동계장애인올림픽 출전이 유력시 되면서 우리나라는 동계장애인올림픽 사상 최대 규모의 선수단을 2010년 밴쿠버장애인올림픽에 파견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이번 대회에 출전했던 한국 아이스슬레지하키 대표팀은 4월 7일(월) 오후 5시 인천공항을 통해 입국 한다.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네이버 블로그 공유

맨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