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서울특별시 장애인체육회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공지사항

Home > 체육회 알림 > 공지사항

2008 Hi Seoul ‘개성마당’에서 펼쳐지는 ‘장애인체육 한마당’

관리자
2008-04-14 17:18:32
조회 3,667

2008 Hi Seoul ‘개성마당’에서 펼쳐지는 ‘장애인체육 한마당’

서울특별시장애인체육회는 ‘2008 장애인의 날 서울시민 문화축제 Hi Seoul 개성마당’ 을 통해 장애인체육을 체험하는 프로그램을 마련한다.

‘서울특별시장애인체육회와 함께 만드는 움직임으로 하나 되는 세상’ 이란 부제로 마련되는 이번 행사는
19일(토) 서울 시청 앞 광장에서 만나볼 수 있고 자세한 체험 프로그램은 다음과 같다.   

페달을 밝는 대신 의자에 앉아 양손으로 페달을 저어 전진하는 핸드 사이클.
시속 100km가 넘는 빠른 공으로 승부하며 일반탁구와 다른 점은 휠체어 밖에 없음을 알게 하는 장애인탁구.
인간의 보행과 가장 유사한 말의 걸음걸이를 통해 장애인의 재활과 치료에 도움을 주고자 개발된 재활승마.
88서울 패럴림픽 이후로 발전을 거듭하며 국제대회에서 메달소식을 전해오는 휠체어펜싱.
장비와 시간 그리고 큰 근력을 요구하지 않아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가족스포츠, 파크골프.
스케이트를 대신하여 양날이 달린 썰매를 타고 아이스하키를 즐기는 썰매하키.
티볼, 게이트골프, 플라잉디스크, 샤플보드, 후크볼, 볼로볼 등 모든 사람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뉴 스포츠.
이 밖에 장애인들이 비장애인들과 마찬가지로 다양한 체육활동을 즐기는 모습부터 전문장애인 체육선수들의 박진감 넘치는 경기장면까지 사진으로 만나볼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

서울특별시장애인체육회는 체육활동을 통한 장애인과 비장애인과의 어울림사회 구현을 목적으로 한다.
이 같은 행사를 통해 장애인 생활체육의 저변을 확대하고 재활수준을 넘어선 장애인체육의 전문성을 홍보할 계획이다.

★ ‘서울특별시장애인체육회와 함께 만드는 움직임으로 하나 되는 세상’ 부스설치 계획

개성마당 부스

체험마당 하나! 장애인체육사진전 (No.9)
체험마당 둘! 핸드사이클 (No. 69)
체험마당 셋! 장애인탁구 (No. 63,64)
체험마당 넷! 재활승마 (No. 68)
체험마당 다섯! 휠체어펜싱 (No. 61,62)
체험마당 여섯! 파크골프 (No. 11)
체험마당 일곱! 아이스하키 (No. 10)
체험마당 여덟!  뉴 스포츠 (No. 65,66,67)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네이버 블로그 공유

맨위로가기